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인텔리콘연구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유렉스(U-LEX)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① 회원: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계정을 등록한 고객으로서, 이하 각 호의 자를 포함합니다.
    1. 1. 개인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웹사이트의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온라인 양식에 필수 입력 사항을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계정을 발급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2. 2. 기업 회원: 법인 또는 그 밖의 단체(이하 "기업")에 소속된 자로서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웹사이트의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온라인 양식에 필수 입력 사항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하여 계정을 발급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3. 무료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체험 이벤트 등에 가입하여 무료 체험 이벤트 기간동안 무료 체험 이벤트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회원 또는 기업 회원을 말합니다.
    4. 4. 유료 회원: 개인 회원 및 기업 회원으로 계정을 발급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고 해당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한 회원을 말합니다.
  2. ②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그 밖에 서비스 환경에서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하는 유렉스(U-LEX) 서비스를 말합니다.
  3. ③ 결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와 약정한 방식으로 지불함을 말합니다.
  4. ④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⑤ 기업회원ID, 기업회원 관리자ID: 회사는 기업회원으로 신청한 수 개의 이용자ID 중 하나를 '기업회원 관리자ID'로 지정하며, 나머지 이용자의 ID는 '기업회원ID'로 지정합니다. '기업회원 관리자ID'로 지정되면, 로그인 시 관리자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회원ID의 이용현황, 기타 필요한 사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⑥ 비밀번호: 회원의 신원 확인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⑦ 운영자: 회사가 지정하는 서비스 관리 주체를 의미합니다.
  8. ⑧ 이용자: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그 밖에 서비스 환경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9. ⑨ 웹사이트: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www.ulex.co.kr)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① 회사는 본 약관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중인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1)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2)
  2.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3)
  4. ④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도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① 기업 회원의 이용계약은 서비스에 가입하여 기업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계약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업 회원 가입 양식에 따라 가입신청자의 정보를 기입하여 기업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신청 양식의 각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경우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3. ③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4.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회원 등록 시 필수 입력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이미 가입된 회원과 개인 휴대폰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단, 가정용 및 업무용 유선 전화번호가 동일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허용)
    5. 5.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ID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의 ID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6.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7.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8. 8.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①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한 ID 및 비밀번호 유출에 의한 제3자의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1. ① 회원은 회원 본인이 사전에 웹사이트, 전자메일, 방문, 전화 또는 팩스 등 회사가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신청을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월 정기 결제는 본조 제1항의 방법에 따라 서비스 해지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1개월 단위로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월 정기 결제는 해지신청 후 해지월의 남은 기간까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회사의 환불 책임은 없습니다.
  4. ④ 연 정기 결제는 본조 제1항의 방법에 따라 서비스 해지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만료일 전 연 정기 결제 서비스를 해지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송달받은 날을 해지일로 하여 유료서비스를 정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가입일에서 해지일까지의 일할 계산된 서비스 이용료와 연정기 결제 시 적용한 할인액의 일할 계산된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6. ⑥ 비정기 결제는 서비스 신청 시 별도 체결한 해지 약정이 있을 시 이에 따라 환불을 시행합니다.
  7. ⑦ 회원이 비정기 결제로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계약 만료일 전 해지신청할 경우, 회사는 환불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계약 종료시까지 유료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의 해지 약정이 있는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3장 권리와 의무

제8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① 회원의 지위는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1. 1. 타인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언론 제공, 블로그 게재, SNS 게시 등의 방법으로 복제, 유통 기타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3.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회사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4. 4.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5. 5.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6. 6. 웹사이트 및 회사의 서버에 접근하여,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위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파일, 또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7.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8. 「형법」,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9. 9.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3. ③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9조 기업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복수의 기업 회원 계정 가운데 1개의 계정을 관리자 계정 ('기업회원 관리자ID')로 지정하여야 합니다.
  2. ② 관리자 계정 ('기업회원 관리자ID')로 지정된 기업 회원은 기업을 대표하여 사업자등록번호 등 기업에 관한 정보, 그리고 서비스에 필요한 기업 회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를 위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상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회원의 활동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하여 통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4.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이용계약 신청 시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서비스 이용은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서비스 사용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의 요금 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2. ② 서비스는 제2조 제2항의 내용으로 제공됩니다.
  3. ③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기/비정기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유료서비스 이용이 중단됩니다.
  4.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 계속적으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5. 회원이 제8조에 정해진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및 관리
  1. ① 회원이 웹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이하 ‘회원 게시물’)은 저작권 및 제반 법령에 따라 보호되며, 제3자는 회원 게시물을 무단으로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편집, 삭제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아래 각 호를 포함하여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1. 검색·포털 사이트, 동영상 공유 사이트 및 플랫폼에의 노출 등 프로모션
    2. 2. 서비스에 이용되는 인공지능의 학습 및 성능 향상
    3. 3. 기타 서비스 제공 및 회원 만족도 제고
  2. ② 회사가 생산하여 제공하는 게시물은 저작권 및 제반 법령에 따라 보호되며,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 모욕하거나 「저작권법」 등 지식재산권에 관한 제반법령에 따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할 경우, 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제한조치를 할 수 있고, 게시자의 동의를 얻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당해 권리자 또는 피해자는 회사에 대하여 위 게시중단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게시자의 동의 또는 요청에 따라 게시물을 회원 게시물을 게시중단 또는 삭제할 경우, 게시물에 대한 제3자의 답변 게시물은 게시중단 또는 삭제되지 아니합니다. 다만, 제3자의 게시물이라 하더라도 제3항 본문에서 정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회사는 직접 또는 제3항 단서의 권리자 또는 피해자의 요청을 받아 게시중단 및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링크
  1. ① 회사 또는 회원은 원활한 서비스 수행을 위하여 열람을 목적으로 타인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다만 이를 제공한 자는 해당 웹사이트나 자료의 내용 등의 정확성이나 타당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자발적으로 이를 이용하거나 신뢰함으로 인하여 야기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6조 대금 결제
  1. ①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납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사로부터 요금의 청구를 받았을 때 납입기한까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납입하여야 합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6.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3. ③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 운영 및 개선에만 사용하여야 하고,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하여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8조 회원 및 제3자 권리보호
  1. ①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및 인격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소송 및 기타 법률적 이의가 제기된 경우 해당 회원은 변호사 비용을 포함하여 권리침해로 야기된 제반 법률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비용을 부담하는 등 기타 조치로 회사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3. ③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게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5. ⑤ 회사의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된 회원의 게시물을 제3자가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명시적 동의를 얻은 뒤 사용해야 합니다. 단, 제14조 제1항 각호의 사유를 포함하여 본 약관에 따라 상담 글 등의 콘텐츠가 검색 사이트, 포털 사이트 등에 전송, 게시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광고게재 등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자격의 상실
  1.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의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영구 이용 정지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아래 사항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1.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방해한 경우
    2. 2.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전화번호 도용, 타인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동일한 ID가 같은 시간대에 서로 다른 IP로 중복 접속하는 등 부정한 서비스 이용이 의심되는 경우
    3. 3.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정당한 사용범위를 넘어서서 사용하는 경우
    4. 4. 회사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한 경우
    5.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6. 기타 회사의 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가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6. ⑥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제5장 기타

제21조 면책
  1.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 정보, 자료 등 내용의 정확성, 타당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과 관련하여 그 신뢰도, 정확성, 타당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이를 취사선택 또는 이용하여 발생하는 손해나 기대이익 상당의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개별 계약과 온라인 약관
  1. ① 회원이 웹 사이트의 온라인 가입 신청 이외의 방법으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였더라도, 회원은 웹 사이트의 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면책공고를 모두 포함)에 동의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2. ② 제1항의 계약서와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할 경우, 이용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제외한 모든 내용은 본 약관이 우선합니다.
제23조 분쟁의 해결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2.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③ 기타 본 약관의 해석 및 보충에 관하여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 3. 13.부터 시행합니다.


수정이력

2020. 4. 6. 기업회원의 정의 등 수정


주석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0조(사이버몰의 운영)
    1. ① 전자상거래를 하는 사이버몰의 운영자는 소비자가 사업자의 신원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총리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표시하여야 한다.
      1. 1. 상호 및 대표자 성명
      2. 2. 영업소가 있는 곳의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3. 3. 전화번호ㆍ전자우편주소
      4. 4. 사업자등록번호
      5. 5.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6. 6. 그 밖에 소비자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으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
    2. ② 제1항에 따른 사이버몰의 운영자는 그 사이버몰에서 이 법을 위반한 행위가 이루어지는 경우 운영자가 조치하여야 할 부분이 있으면 시정에 필요한 조치에 협력하여야 한다.
  2.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조(사이버몰 운영자의 표시방법)
    1. ① 전자상거래를 하는 사이버몰의 운영자는 법 제10조제1항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사항을 소비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화면에 표시하여야 한다. 다만, 법 제10조제1항제5호의 사항은 소비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2. ② 전자상거래를 하는 사이버몰의 운영자는 제1항에 따라 표시한 사항의 진위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가 법 제12조제4항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영"이라 한다) 제19조에 따라 정보를 공개하는 사업자정보 공개페이지를 사이버몰의 초기 화면에 연결하여야 한다.
    3. ③ 전자상거래를 하는 사이버몰의 운영자로서 출력에 제한이 있는 휴대전화 등과 같은 기기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사업자는 법 제10조제1항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사항이 사이버몰의 화면에 순차적으로 나타나도록 할 수 있다. 이 경우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및 사이버몰의 이용약관은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화면에 나타나게 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다.
  3.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Ⅲ. 권고사항 4.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장 총칙

주식회사 인텔리콘연구소(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회원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4. 4.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5.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께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www.ulex.co.kr)에 30일 이상 게시합니다.
  6. 6.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www.ulex.co.kr)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1. 1. 회원 가입/변경/탈퇴 처리,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상품 제공 관련 및 안내, 스팸 메시지로부터 보호, 이용관련 문의/불만 처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이용 요금/상담, 할인, 청구 고지, 결제 및 추심
  2.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처리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및 고지, 통지, 고충처리 등
  3. 3. 이용요금 정산, 서비스 이용 확인/점검, 컨텐츠 수급, 서비스 품질 개선,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인구 통계학적 분석(연령/성별/지역분석 등) 및 이용 형태/선호도 분석. 이 때 수집된 회원의 정보는 익명화처리되어 비식별정보로 가공함.
  4. 4.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본인확인 서비스 및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5. 5. 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제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회원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가. 필수정보
      • • 일반 회원: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 • 단체 회원: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법인 또는 그 밖의 단체(이하 “단체”)의 명칭, 대표자 성명, 소재지, 대표 전화번호
    2. 나. 선택정보
      • • 단체 회원: 단체 명칭, 업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3. 다.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 •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 콘텐츠,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 • 착/발신 전화번호, 통화시각, 사용도수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을 위하여 회원께서 제시하신 개인정보 수집
    2. 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제4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1. 회원 가입, 관리 및 서비스 제공에 의한 보유 및 이용
    1. 가.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기간(기입일 ~ 해지일) 또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정산 종료시 또는 그로 인한 분쟁 종료시까지
    2. 나. 보유기간: 요금정산, 과오납 등 분쟁을 대비하기 위해 해지 후 6개월 까지(단, 요금정산이 미 완료된 경우 정산 및 추심 목적으로 이용기간은 해결 완료일까지 연장되며, 보유기간은 해결 완료일부터 6개월까지)
  2.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3항
      • · 보존 기간: 5년
    2. 나.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3항
      • · 보존 기간: 5년
    3.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4.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3항)
    5.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1항)
    6. 바.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2항)
    7. 사.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2항)
    8. 아.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5년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제5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1. 가. 원칙적으로 회원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나. 파기대상: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보관)기간이 종료된 회원정보
  2. 2. 파기방법
    1.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2.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6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2.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의 항목, 제3자 제공내역

제공받는 업체 제공하는 항목 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카카오 수신자 휴대번호 알림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 기간

※ 단, 향후 개인정보 /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제 3자와의 신규계약 또는 계약 해지 등 계약변경에 따라 위 제 3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은 별도로 동의를 받고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 방침' 등을 통해 공지하는 등 관계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절차를 준수하겠습니다.

※ 당사가 신용정보주체에 채권 독촉과 추심을 진행하였으나 채무자 연락불가로 인하여 당사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신용정보주체의 연락처 등을 알 수 없는 불가피한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7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8조 제12항에 따라 조회하고 있습니다.

제7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이스페이먼츠㈜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카카오 알림톡 발송서비스
  •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8장 회원(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시거나 홈페이지의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1.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 • 회원(법정대리인)께서는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회원께서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회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 회원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 회원께서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 회원께서는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 법정대리인(부모 중 어느 일방이 요구할 경우에도 가능)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9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1. 쿠키(cookie)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회원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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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장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 •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 개인정보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 단,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1장 개인정보보호 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1.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전략기획
  2.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서명석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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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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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 일자: 2020년 3월 13일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일자: 2020년 3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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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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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책임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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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적용대상 및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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