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역사회복지계획의 수립.시행.평가에 관한 사항
2. 사회복지서비스 및 보건의료서비스의 연계.협력에 필요한 사항
3.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조사, 지역 내 복지자원 조사 및 개발에 관한 사항
4.군수가 지역복지시책 추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5. 그 밖에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협의 및 건의 등
②대표협의체는 부안군의 사회복지서비스와 보건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관련기관.단체간의 연계.협력 업무를 행한다.
③ 「긴급복지지원법」제12조제1항에 의한 긴급지원심의위원회의 업무에 해당하는사항을 심의·의결한다. [본항신설 207. 8. 10 조례제1824호]
②대표협의체의 위원은 법 제7조의2제2항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중에서 군수가 임명또는 위촉하되, 부군수.주민행복지원실장.보건소장.부안군의회에서 추천한 의원.실무협의체위원장은 당연직 위원이 된다. <개정 2008. 3. 26 조례 제1854호, 2015. 2. 9 조례 제2137호>
③대표협의체의 위원장은 위원중에서 호선하되, 임명직 위원(당연직 위원을 포함한다)과 위촉직위원 각 1인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할 수 있다.
②실무협의체는 실무위원장 및 실무부위원장을 포함하여 15인 이상 20인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한
다.
③실무협의체의 위원은「법시행규칙」제1조의4제2항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중에서 대표협의체 위원장이 임명 또는 위촉하되, 사회복지업무 및 보건의료업무 담당공무원은 당연직위원으로
한다.
④대표협의체의 위원은 실무협의체의 위원장 또는 부위원장을 겸임할 수 있다.
⑤실무협의체에 지역사회복지에 관한 사항을 분야별로 조사. 연구 또는 연계.협력 업무를 행하기위하여 분야별 실무분과를 둘 수 있다.
②각 협의체의 부위원장은 위원장을 보좌하며, 위원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때에는 그 직무를 대행한다.
③각 협의체의 위원장 및 부위원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는 위원장이 지명한 위원이 그 직무를 대행한다.
②각 협의체의 간사는 위원장의 명을 받아 회의시 회의록을 기록. 작성하는 등 각 협의체의 행정사무를 처리한다.
③각 협의체는 당해 협의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상근의 유급간사를 둘수 있으며, 비상근일경우 예산의 범위 안에서 활동비를 지급할 수 있다.
②각 협의체의 위원장은 당해 협의체 회의의 의장이 된다.
③각 협의체의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
다. 이 경우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부결된 것으로 본다.
④대표협의체의 위원장은 대표협의체에서 의결된 사항을 군수에게 보고하여야 하며, 실무협의체의위원장은 실무협의체에서 의결된 사항을 대표협의체의 위원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1. 회의 개회일시 및 장소
2. 출석위원 및 참석자명단
3. 심의사항
4. 심의결과
5. 기타 위원장(실무위원장 포함)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항
②제1항의 규정에 의한 회의록은 일반인의 열람이 가능하도록 당해 사무소에 비치하여야 한다.
정한다.
부 칙 부 칙
①(시행일) 이 조례는 2005년 7월 31일부터 시행한다.
②(협의체 구성의 준비) 이 조례 시행 이전 각 협의체의 효율적인 구성을 위하여 ″지역사회복지
협의체 구성준비단″을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다.